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EO를 하는 사람들을 위한 FAQ 및 SEO 핵심 키워드 📊
    Book Study 2022. 10. 5. 21:40

     

    본문은 서적 '트래픽을 쓸어 담는 검색 엔진 최적화' 를 읽고 남기는 요약본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얻기 원하신다면 해당 서적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FAQ

    검색 결과가 컴퓨터마다 다르게 나오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의 랭킹과 연관 검색어 추천 내용은 사용 중인 웹 브라우저의 언어 설정과 지역, 그리고 검색 히스토리에 영향을 받습니다. 이외에도 어떤 디바이스를 사용하는지와 시간에 따라서도 변할 수 있습니다.

    특정 키워드의 상위 노출이 가능한가요?

    타깃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용자에게 특정 콘텐츠를 상위 노출하는 것은 SEO의 목표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관련 없는 콘텐츠 및 품질이 낮은 콘텐츠를 상위 노출시키는 방법은 없습니다. 따라서 특정 키워드의 상위 노출을 목표로 하기보다는 관련 주제의 좋은 콘텐츠를 생산하고 그 콘텐츠를 잘 표현하는 키워드의 상위 노출을 꾀하는 방향으로 SEO를 진행하는 방향이 바람직합니다.

    지역에 따라 키워드가 달라지나요?

    지역에 따라, 지역별 사용 언어에 따라 추천 키워드가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 영어를 사용하는 사용자와 미국에서 한국어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서로 다른 키워드를 주로 사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목에 포함된 타깃 키워드의 위치와 SEO는 상관 관계가 있나요?

    제목의 타깃 키워드 위치 등이 검색 순위 랭킹과 관련 있다고 알려졌지만, 검색엔진이 사람처럼 문서를 이해하고 처리하기 시작하면서 전혀 상관 없어졌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사람이 읽었을 때 굉장히 자연스러운 위치에 타깃 키워드를 배치하는 것입니다.

    타깃 키워드를 어떻게 얼마나 반복할 때 SEO 효과가 가장 높나요?

    특별한 공식은 없습니다. 동일한 타깃 키워드를 반복하기보다는 타깃 키워드와 관련 있는 키워드가 얼마나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가 또는 타깃 키워드와 관련된 글이 얼마나 많이 해당 웹 사이트나 블로그에 발행되었는가가 더 중요합니다.

    타깃 키워드를 잘 선택했는지 여부는 어떻게 판단하나요?

    타깃 키워드를 잘 선택하고, 관련 콘텐츠를 잘 발행했다면 SEO 성과로 나타날 것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타깃 키워드의 평균 게재 순위가 오르면서 비즈니스에 의미가 있는 클릭 수가 증가합니다.

    현재 보유한 백 링크 정보를 어디에서 얻을 수 있나요?

    구글 서치 콘솔의 ‘링크’ 메뉴에서 외부 링크를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SEO 핵심 키워드

    키워드 의미
    LSI 키워드 Latent Semantic Indexing의 약자. 특정 주제와 자주 사용되는 관련 키워드
    SEO 검색 엔진 최적화. 검색 엔진에서 찾기 쉽도록 사이트를 개선하는 프로세스
    sitemap.xml 웹 사이트 내의 모든 페이지를 나열한 파일
    검색량 (search volume) 검색 사용자가 검색엔진을 통해 해당 키워드를 얼마나 검색했는지 보여주는 수치
    경쟁 지수 (organic competition) 특정 키워드를 사용하는 다른 경쟁자들이 얼마나 많은지 숫자로 나타내는 수치
    구조화된 데이터 콘텐츠를 논리적으로 조직화하여 가공한 데이터
    robots.txt 웹 사이트에 대한 검색엔진 로봇의 접근을 조절 및 제어하고, 검색엔진 로봇에 웹 사이트의 사이트맵이 어디 있는지 알려주는 규약
    롱테일 키워드 검색량은 비교적 적지만 사용자의 검색 의도가 구체적으로 표현된 키워드
    백링크 다른 도메인의 사이트에서 해당 사이트의 페이지로 연결된 링크
    오프페이지 SEO 해당 웹 사이트가 아닌 다른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최적화 작업
    온서프 SEO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이루어지는 최적화 작업
    온페이지 SEO 소유한 웹 사이트에서 수행하는 최적화 작업
    인덱싱 (indexing) 수집 페이지를 분석한 후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저장하는 작업
    캐노니컬 태그 (canonical tag) 웹 페이지의 대표 URL 주소를 검색엔진에게 알려주는 태그
    키워드 스터핑 (keyword stuffing) 같은 키워드를 의도적으로 반복 사용하는 블랙햇 SEO 테크닉

    댓글

Designed by Tistory.